본문 바로가기
박대표의 두바이이야기

두바이에서 살아보기) 두바이에서 우크리아나 미녀들이 한꺼번에 추방됬다고?

by President Park 2023. 10. 27.

두바이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함께 안내를 해드릴 박대표입니다.

 

UAE 여행자들은 그들의 고대했던 여행을 떠나기 전에 몇 가지 사항을 명심해야 합니다. 결국, 모든 나라는 그들만의 문화, 규정, 정책과 현지만의 별도의 정서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상기시킵시다. 관광객은 두바이 규정을 준수하므로 만족스럽고 일상의 지친 심신을 회복하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몇 가지 예방적 정보를 숙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해 현지에서 발생될 수 있는 다소 심각한 문제 더 나아가서는 징역형까지의 형벌을 피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두바이에서 우크라이나 미녀들이 한꺼번에 추방됬다고?

'21년 4월 두바이 마리아에서 나체 촬영을 하던 여성 모델들이 무더기로 체포됐다고 합니다. 두바이 마리나의 한 고층 건물 발코니에서 대낮에 옷을 벗고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을 촬영한 여성 10여명이 두바이 경찰에 공연 음란 혐의로 붙잡혔다는데 정말 그 모습이 가관입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들 여성은 미국 성인 사이트 홍보 사진을 촬영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는데 두바이 정부입장에서는 절대로 내버려 둘 수 있는 중대한 범죄행위인 것이죠. 여성들의 국적 등 신원은 우크라이나 및  CIS국가의 모델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바이 정부 및 경찰 관계자는 “이 여성들의 행동은 UAE 사회의 가치와 윤리에 어긋난다”고 공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들의 나체 모습이 찍힌 동영상과 사진은 지난 3일 오후부터 왓츠앱 등 소셜미디어에 수시간 만에 퍼졌습니다. 외신들에 공개된 사진 등에 따르면 이 영상은 인근 마리나 건물에 있던 사람들이 몰래 찍어 유출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UAE 법률에 따르면 체포된 여성들은 최대 징역형까지 처해질 수 있다. UAE에선 누드 등 ‘음란 행위’를 행할 경우 5000디르함(약 153만원)의 벌금 혹은 징역 6개월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음란물 제작·유포의 경우 50만 디르함(약 1억5000만원)의 벌금이나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두바이는 중동에서도 개방적인 축에 속하지만 이른바 ‘음란 행위’에 대해선 이슬람 율법 샤리아에 따라 엄격하게 처벌한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공공장소에서 키스를 하거나 허가 없이 술을 마시는 것도 처벌 대상입니다. 2017년 7월 한 스코틀랜드 관광객이 두바이 내 한 술집에서 한 독일 남성의 엉덩이를 만졌다는 혐의로 징역 3개월을 선고받았다가 UAE 당국의 선처로 풀려난 적이 있습니다.

 

두바이에서는 '돼지고기'도 못먹는다고?

두바이나 다른 UAE의 토후국을 여행할 때는 돼지고기를 가지고 다니거나 취식행위에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많은 곳에서 돼지고기를 판매하고 있지만 특별 라이센스를 갖추고 판매하는 것임을 기억하세요. UAE는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돼지고기를 멀리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외국인 자본력과 노동력에 의존하는 UAE의 경제 상황을 비춰볼 때, 비무슬림 기호를 완전히 배제하고 이슬람의 율법만을 강조할 수는 없는 노릇이며 돼지고기뿐 아니라 이슬람에서 금기시하는 다양한 돼지류 음식물도 일반점인 상점의 비무슬림 코너에서 판매중에 있지요.

 

두바이는 다문화 도시로 다양한 국적과 문화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두바이에서는 국제적인 요리와 음식점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제 요리 식당에서는 돼지고기 메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레스토랑은 일반적으로 비이슬람적으로 돼지고기 조리시설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는 식당에 국한하여 라이센스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라이센스 유지비용 자체가 비쌈) 

두바이에서도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으나 기본적의 주의는 필요합니다.

두바이에는 '한국식당' 이 있나요?

두바이는 국제적인 도시로 다양한 국제 요리와 레스토랑이 풍부하게 있어서 한국 음식 또한 두바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슬람 국가인 두바이에서는 다양한 문화와 식문화가 공존하며, 한국식당 또한 다른 국가의 식당들과 함께 두바이 내에서 다양한 다국적 식당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두바이의 한국음식 식당은 주로 특정 호텔에 위치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 본토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한국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 식당에서는 대표적인 한국 음식인 김치, 불고기, 된장찌개, 라면, 삼겹살 등 다양한 한국 음식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레스토랑은 한국 음식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친숙하고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하지만 식당에 따라 돼지고기를 판매하는 식당(라이센스를 확보한 식당) 그렇지 않은 식당으로 구분되니 미리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모두 다 맛있는 한식당들이지만 저 박대표는, 소반과 소나무를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취향을 존중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HYU 한식당

Kimpo 퓨전포차

소반 (Sobahn, Korean Restaurant)

소나무 (Sonamu, Korean Restaurant)

새로운 도전을 꿈꾸고 계신지요? 박대표와 함께 깊이 있는 연구를 해보시지요.

두바이,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새로운 시작을 준바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박대표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