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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대표의 라이프스타일

힐튼 멤버십 단점 1 : Hilton Honors 힐튼 아너스도 단점이 많은 브랜드라고?

by President Park 2023. 11. 18.

【호텔이야기는 주요 메이저 호텔브랜드의 멤버십 운영 및 혜택 그리고 실제로 호텔 후기 등을 위주로 살아있는 이야기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호텔 쪽에 많은 관심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 호텔방문 시, 이용 시 느끼는 고객입장에서 자세히 연재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


안녕하세요? 박대표입니다. 이제 힐튼에 대해 조금 알게 되셨나요? 시간이 되신다면 지난 시간에 언급한 힐튼 멤버십의 장점에 대해 다시 한번 보시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2023.10.24 - [박대표의 라이프스타일] - 힐튼 멤버십 장점 1 : 힐튼 아너스 장점은? 메리어트, IHG보다 좋다고?

 

힐튼 멤버십 장점 1 : 힐튼 아너스 장점은? 메리어트, IHG보다 좋다고?

【호텔이야기는 주요 메이저 호텔브랜드의 멤버십 운영 및 혜택 그리고 실제로 호텔 후기 등을 위주로 살아있는 이야기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호텔 쪽에 많은 관심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 호텔

danpark23.tistory.com

2023.10.29 - [박대표의 라이프스타일] - 힐튼 멤버십 장점 2 : 힐튼 멤버의 혜택은? 메리어트, IHG보다 좋다고? 호텔은 역시 힐튼이지..

 

힐튼 멤버십 장점 2 : 힐튼 멤버의 헤택은? 메리어트, IHG보다 좋다고? 호텔은 역시 힐튼이지..

【호텔이야기는 주요 메이저 호텔브랜드의 멤버십 운영 및 혜택 그리고 실제로 호텔 후기 등을 위주로 살아있는 이야기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호텔 쪽에 많은 관심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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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튼 아너스 (Hilton Honors)는 모든 힐튼 계열사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전용 로열티 프로그램입니다. 힐튼, 시그니아 힐튼, LXR, 월도프 아스토리아, 콘래드, 캐노피, 큐리오, 모토, 더블트리, 엠버시 스위트, 힐튼 가든 인, 햄튼 인, 트루, 홈우드 스위트, 홈 2 스위트,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등과 같은 힐튼계열 호텔들이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1919년에 시작된 미국계 체인이며, 어떤 의미에선 패리스 힐튼으로 더 유명한 힐튼 가문이 운영하였다. 그러나 2007년에 미국 투자은행인 블랙스톤 그룹이 총 270억 달러를 투자해 흡수합병했다. 당연히 힐튼 가문은 더 이상 이 호텔의 오너 가문이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5,400여 개의 호텔을 통해 879,000여 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Hilton Honors의 단점

1. 다이아몬드회원 전용 Desk의 존재의 이유? 너무나 많은 다이아몬드 회원

힐튼의 다이아몬드 전담 라인을 통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느낀점은 전담 라인이라고 하기에는 상당히 더디고 느린 피드백을 경험하였으며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고 종종 직원들이 전혀 전문적으로 고객을 대하는 사람들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음 특히 수많은 힐튼의 뿌리는(?) 다이아몬드 정책으로 10중 5명은 다이아몬드라는 소문이..... 특별한 메리트와 차별화가 부족하지 않나 생각됨

 

2. 다이아몬드회원 전용 Desk의 존재의 이유? 너무나 많은 다이아몬드 회원

Hilton은 다이아몬드 회원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던 '프리미엄 인터넷'을 매우 적극적이며 오랜 기간 동안 혜택을 유지하였었다. 하지만 힐튼 측의 새로운 정책인지.. 아니면 그저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인지... 많은 Property에서 이러한 혜택을 중단시켰다고 한다. 기본 인터넷은 일반적으로 너무 느리고 전송속도가 낮기 때문에 이메일을 확인하는 것 외에는 상당히 제한적인 상황과 불만들이 지속적으로 접수된다고 한다.

프리미엄 인터넷 선택옵션

 

3. 계절에 따라 포인트숙박에 대한 가치의 변동(가치하락)

포인트를 통한 숙박활동에 있어 2013년 이후 월별/일자별 Booking에 필요한 포인트에 변동을 주었다. 기본적으로 3만포인트에 숙박이 가능한 호텔의 경우 특정 월 / 일자에 2배에 해당하는 '6만 포인트'까지 올려 포인트에 대한 가치를 낮췄습니다. 성수기에는 포인트 가치를 변동시켜 고객들이 포인트보다는 현금으로 유도하기도 한다고 한다.

 

4. 글로벌 프로모션 비참여 호텔증가 

Hilton은 전 세계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호텔의 특권에 대한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일부 호텔은 사업이 너무 좋아 추가적인 프로모션 유치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여 (결과론적으로 브랜드에는 악영향을 호텔 소유자는 Loss를 줄일 수 있는...) 참여하지 않은 경우도 있고(힐튼공홈에는 프로모션 안내하나, 실제 호텔에서는 시행하지 않는 상황 등) 2014년에는 큰 규모의 호텔들이 힐튼 프로모션에 전혀 참여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 이러한 브랜드와 호텔 소유자 간의 의사결정의 차이는 결국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이는 미래 숙박/소비자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숙지하면 좋겠다.

 

5. 발표없이 변경한 호텔 카테고리 변경

Hilton브랜드에 속한 많은 호텔들은 숙박당 5K 포인트 유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호텔들의 카테고리를 변경하여 소비자들이 더 많은 포인트를 부담해야 하는 상황을 연출하였다. 어떤 소비자는 5만 포인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며 포인트를 모았을 텐데, 갑작스럽게 호텔카테고리를 변경함으로 이를 증폭시키어 예약 등 여행 일정에 무리가 생기기도 하였다고 한다.

 

6. Best Rate Guarantee, 최저가보장제도

BRG는 Best Rate Guarantee의 약자로 힐튼 호텔이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제공하는 최저가 보장제도입니다. 힐튼 호텔에서는 BRG 대신에 BPG (Best Price Guarante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BRG의 핵심은 힐튼 공식 홈페이지보다 더 싼 요금을 다른 곳에서 찾아내면 그만큼 할인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5성 힐튼 Waldorf 브랜드 호텔을 이 제도를 이용하여 1박에 150불에 숙박한 적도 있습니다.(당시 공홈가격 270불)

하지만 예전처럼 간단하였던 BRG 제도가 (예전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BRG를 신청해서 BRG 대란이라고 부른 적도 있음) 지금은 신청 규정부터 좀 까다롭게 변했습니다. 신청 절차는 간단합니다. 먼저 힐튼 공식 홈페이지나 힐튼 앱에서 원하는 호텔을 예약합니다. 그 뒤에 24시간 안으로 그보다 더 저렴한 가격을 찾고 BRG 신청 서류를 작성해서 보내서 승인되면 찾은 금액에서 25%를 더 할인해 줍니다.

* 22년 7월 기준 Price Match Guarantee로 프로그램명이 변경됨


T&C를 요약하자면 같은 호텔, 같은 날짜, 같은 객실 타입, 같은 요금제에서 힐튼 공식 채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 가입이 필요 없는 상태에서 그 가격이 보여야 합니다. 계속적으로 바뀌고 있는 BRG 내용은 힐튼 BRG T&C 규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힐튼 아너스 사이트 內 BRG(지금은 Price Match Gurarantee로 변경)

저의 글이 유익하셨는지요? 
 
 
다음글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앞서 언급되었던 힐튼브랜드  단점 2편에 대해 이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고 실천이 답이다. 스마트한 라이프에 조금이나마 제 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힐튼아너스~메리어트본보이~IHG~월드오브하얏트” 모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대표의 힐튼이야기 다음 편에서 계속됩니다.

 

In Health,

박대표드림